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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탐방 | 세계푸드 PT Segye Food Indone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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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편집부 작성일19-06-12 18:18 조회3,98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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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표: 엄정호 
  • 설립년도(인니법인) : 2016년 2월
  • 주소: JL. Mutiara Raya No1 Pasar Modern Mutiara Karawaci, Blok C-52 Karawaci-Tangerang              
  • 연락처 :+62 215 566 1187 /  +62 812 8053 5812
  • 이메일 : ujho77@hanmail.net
 
 
세계푸드는 자본금 62억 루피아를 가지고 2016년 2월 에 PMA(외국인자본투자회사)로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R&D와 소싱을 기본으로, 인도네시아 MUI할랄 인증을 받아 한국식 라면 5종 (김치라면, 머드크랩 해물라면, 쇠고버섯라면, 춘천 火닭갈비, 볶음 김치면) 을  출시하여 현지 판매 및 싱가포르와 한국으로도 수출하고 있습니다.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수마트라, 자바 등 각 지역에서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하는 30여 명의 직원들과 함께 월매출액 규모 약 월 50억 루피아 (70만 봉)를 내며 세계푸드의 맛을 퍼뜨리고 있습니다.
 
향후 인도네시아 비지니스모델을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중국, 타이완 등으로 확장하여 글로벌 세계푸드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국의 경쟁력 있는 제품 판매 대행을 하고 있으며 1차로 올해 안에 풀무원 제품을 론칭합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2위의 라면 소비국입니다.  인도푸드의 인도미(indo mie)와 윈푸드의 미스답(mie sedaap) 이 인도네시아 라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기준; 2,500루피아) 일반가정 못지 않게 와룽(warung:포장마차 등 간이 식당)에서도 라면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도푸드와 마요라 그룹이 2016년에 프리미엄 라면(소비자가; 7,500루피아)을 출시했으나 기존의 라면 시장을 뚫지는 못했고, 한국라면과 일본의 니씬라면 등이 프리미엄 라면으로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국물음식 문화가 나름 발달되어 있는데도 라면은 볶음 라면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계 라면 소비국 2위 인도네시아를 대상으로 한국의 국물라면 맛을 전파해 보자고 마음먹고 시작했습니다. 현지에서 꼭 필요한 MUI할랄을 인증받고 라면 맛을 좌우하는 실력있는 스프 개발자를 영입하여 맛을 보증하고, 무엇보다도 화학재료를 쓰지 않는 천연재료를 사용한 건강한 맛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내놓았습니다.
 
볶음 라면을 선호하는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세계푸드 라면맛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막 입점하기 시작한 알파마트의 13개 라면사 중에서 세계푸드 라면이 6위 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일본 니씬 라면을 곧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도 보입니다. 내년 초부터는  더욱 다양한 스프와 소스를 개발 생산할 계획입니다.
 
 <최근 입점된 알파마트 골든 존에 진열된 세계라면  /  현지수퍼에 진열된 세계라면>
 
세계푸드는 인도네시아 전역에 걸쳐 약 16,000 여 곳과 거래하고 있습니다. 올해 거래 예정인Indo Maret(인도마렛) 15,000개 매장까지 확장되면 올해 말에는 세계푸드의 협력업체는 31,000여 곳이 됩니다.
 
  • 인도네시아 전역 40개 대리점에서 지역 수퍼 2,500여 곳 거래
  • 4대 할인매장 Hypermart (하이퍼마트150개 매장), Carrefour (까르푸100개 매장), Lion super indo(라이언 수퍼 인도 300개 매장),롯데마트 거래
  • Ranch market, Farmers, Food hall, HERO, Grand lucky, Aeon 등 프리미엄 수퍼마켓 거래
  • Alfamart(알파마트 13,000개 매장) 거래
 
 물류창고
현재 대지 8,000M2, 창고 건평 2,500M2의 물류창고에서 회사소유 2.5톤 트럭 2대와 대리점소유 약 400대가 연계하여 배송을 담당하고 지역별 경쟁력 있는 물류회사와 협업하여 인도네시아 전역으로 물류 배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세계푸드 물류창고>
 
영업 경쟁력
세계푸드는 ’전사원의 현장화’로 현장 밀착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각 지역별 입점율을 관리하고 매월 각 지역별/ 대리점별 실판매 및 재고 관리를 함으로써 제품관리와 영업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책임감이 강한 핵심 관리 인원 4명을 중심으로 매일 현장에서 활동하는 MD들과 왓츠앱(Whatsaap)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하고 서로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실력을 향상해 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합니다.
 
열정을 다 하는 직원들을 위해 BPJS, 업계 최고의 인센티브와 종신고용제, 매니저급 이상의 자녀 대학교 수업료 부담해 주는 등 업계 최고의 복지 수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수퍼바이즈급 이상 직원들과 함께  있는 엄정호 대표(가운데) >
 
 
내년 상반기 내에 국물치즈 라면, 짜장면을 출시할 예정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매운 맛 (매운 火닭소스, 고추장소스, 김치소스 등) 소스 등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풀무원과 같은 관계사와의 협력 인프라를 구축하여 다양한 한국의 맛을 현지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확장시켜 나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각 나라의 특화된 음식을 세계푸드만의 맛으로 만들어내려고 합니다. ‘세계적인 세계푸드’로 성장하기 위해 ‘맛있는 열정’을 다 하겠습니다.
 
  • PT Segye Food Indonesia: 글로벌 소싱 및 R&D, 세계라면 국내외 판매
  • PT Segye Fresh Food: 육류, 야채, 공산품, 냉동과일, 수입품 등 식자재 유통 및 세계라면, 라면사리, 떡볶이용 스프 등 외식업소에 판매
  • PT Taste Hub Indonesia: 세계라면 스프, 세계 소스, Customized 소스, 시즈닝 등 생산
  • PT Segye Global Sejahtera: 한국의 분식을 KFC, Mc donaldo, Hokben, Upnormal 등과 같이 패스트푸드화하여 10년 내에 인도네시아에  500개 업소 오픈 계획 – 기존 업체와 차별화된‘ MUI Halal 인증’과  ‘ISO22000’,  ‘No Seasoning,  ‘No Cooking Oil’ 등 Healthy 메뉴로 구성 ,‘24시간 오픈’, ‘다양한 메뉴’ 를 현지 음식과 같은 가격대로 구성
 
<세계라면 홍보를 위한 '세계분식' 메뉴>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는 세계푸드 엄정호 대표에게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합니다.
(+62 812 805 358 12 / ujho7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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