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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관∙정부기관 | 콘진원 인니센터, `2022 한-인니 K-콘텐츠 비즈위크`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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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편집부 작성일22-03-30 18:48 조회10,18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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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한-인니 K-콘텐츠 비즈위크 진행 모습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이선싱, 게임 분야 총 54개사 참가
- 115개의 비즈 매칭 외 다양한 B2B 행사 등 선보여
- 한국콘텐츠기업 26개사, 인도네시아 바이어 28개사 참여
 
한국콘텐츠진흥원 인도네시아 비즈니스센터(센터장 김영수, 이하‘콘진원 인니센터’)는 지난 3월 28-30일 쉐라톤그랜드 자카르타간다리아시티 호텔에서 <2022 한-인니 K-콘텐츠 비즈위크>를 21년 8월에 이어 2회 째 개최했다.
 
코로나19 펜데믹 장기화로 한국 기업들의 인도네시아 직접 방문이 어려운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이선싱 산업분야의 한국 기업 26개사와 인도네시아 지상파 방송사,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이선싱, OTT, 이동통신사, 완구 기업 등 28개사가 참여하여 총115건의 1대 1 온라인 상담이 진행됐다.
 
한국 참가기업으로는 오로라월드, 스튜디오 더블유바바, 아이코닉스, 더핑크퐁 컴퍼니, 하이브에듀, 애니작, 로이 비쥬얼, 영실업, 큐게임즈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이선싱, 게임분야의 26개 베테랑 기업이 나섰고 인니 기업은 Net TV, MNC, ANTV와 같은 지상파 방송사뿐만 아니라Cablenet Asia, Triyakom, AlQolam, AKG Games 등 대형 콘텐츠기업들이 다수 참가했다.
 
한·인니 총 54개 콘텐츠 기업간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총 115건의 비즈 매칭 상담이 성사된 가운데 총 상담액 687만 달러, 계약 예상액 172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IP스크리닝 행사인<Made in Korea : The Next Licensing Hit>를 통해 4건의 신규 콘텐츠 피칭이 이루어졌고 행사 3일차인 30일 오전에는 <2022 한-인니 애니메이션 & 캐릭터 라이선싱 워크숍>이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콘진원 인니센터와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협회장 홍성호), ILoveCharacter(대표 안세희), 인도네시아 애니메이션협회(협회장 다릴 윌슨), 인도네시아 캐릭터 라이선싱 협회(협회장 한다리 꾼띠)가 공동주관으로 양국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이선싱 분야 기술정보를 다룬 특별강연을 비롯하여 양국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특별강연은 LOCUS의 권영진 팀장이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기법’을 소개했고, 이어 안동대학교 김시범 교수가 ‘한국 캐릭터산업 20년사’를 다루었다.
 
한편 인니 캐릭터 IP기업인 Bumi Langit의 아궁 라흐마완 파트장은 ‘인니 라이선싱 상품화 시장의 글로벌화 전략’, MNC Animation 정세영 이사는 ‘인도네시아 IP 비즈니스의 성장’에 대해 발표하여 양국 동향 정보를 상호 공유할 수 있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워크숍에는 업계 총75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 발표를 경청했다.
 
이어 계약 체결식 행사에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인도네시아게임협회(회장 찝또 아디구노) 간의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양국 게임업계 교류 협력을 다짐했다.
 
또한 한글 전자책, 오디오북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인 에크네(대표 김민호)와 웹툰, 출판종합미디어 기업인 DNA와 디지털 콘텐츠 공동제작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체결 직후 양사의 애플리케이션 데모 영상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공동제작 및 방영 계약이 성사됐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한국의 애니작(대표 이병준)에서 사전 제작한 작품을 말레이시아 기글가라지(대표 제노가빙)가 본편 제작을 맡고 인니 RTV(부대표 호꾸엔웨이)에서 2022년 내 방영한다는 내용이다.
 
이외에도 한국 콘텐츠기업의 현지 법인설립 2건, IP 라이선스 거래 등 총 8건의 계약이 체결됐다.
 
금번 ‘2022한-인니 K-콘텐츠 비즈위크’ 행사는 국내 콘텐츠기업들의 지속가능한 해외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콘진원 인니센터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2021년 6월<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8월<2021 한-인니 K-콘텐츠 비즈위크>, 9월<국제방송영상마켓 BCWW 2021>, 11월<2021 온:한류축제>에 이어 한국과 인도네시아 양국간 콘텐츠 비즈니스 교류를 돕고 있다.
 
동 행사에 대한 최신 정보와 참가사 정보는 www.k-contentpavilion.id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국콘텐츠진흥원/자카르타경제신문]
 
▲2022 한-인니 K-콘텐츠 비즈위크 진행 모습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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