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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인기업 | 에스케이아이, 국내 기술로 인도네시아 메신저 IMES 고도화 일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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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편집부 작성일20-01-13 17:37 조회1,44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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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기업의 기술력만으로 인도네시아 메신저 IMES 고도화 사업이 추진돼 주목받고 있다.
 
국내 전자금융·보안 암호화 기술전문기업 (주)에스케이아이가 최근 인도네시아 국민 메신저 IMES의 회사인 PT.GOBSINDO UTAMA(대표 Sonny J Tendean)와 상호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케이아이는 지난 2일 자카르타 중심부 SCBD에 위치한 에쿼티빌딩 PT.SKI 대회의실에서 PT.GOBSINDO UTAMA의 지분 49%를 인수했으며, 자회사인 PT.SKI(인도네시아 법인)의 지분30%를 PT.GOBSINDO UTAMA에게 양수했다. 이와 더불어 상호간 STO거래소 마케팅 관련 계약도 체결됐다.
 
두 회사는 이번 계약에서 인도네시아 국민메신저 IMES를 통해 전자복권서비스와 P2P금융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에스케이아이는 메신저 IMES를 고도화 하는 개발에 PM을 맡고, PT.GOBSINDO UTAMA의 전자결제대행업(PG사) 등록 절차도 컨설팅하기로 했다.
 
양사는 올해 같은 건물 45층에 826㎡(250평), 상주 인원 100명 규모의 사무실을 오픈했다.
 
한편, IMES는 인도네시아 국민 메신저로 통한다. 2008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정통부, 산자부 및 경찰청 공식 통합 메신저로써 회원수는 약1,800만 명에 달한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IMES를 화산, 지진, 해일 등 재난발생시 국민들에게 조기 경보할 수 있도록 국가재난 경보 시스템으로 개발 중이다.[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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