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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넵카트 조사, 쇼피결제(ShopeePay) 올 1분기 기하급수적으로 성장 > 경제∙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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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물류 | 스넵카트 조사, 쇼피결제(ShopeePay) 올 1분기 기하급수적으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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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편집부 작성일21-03-30 15:36 조회5,62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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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 거래에서 디지털 지갑이나 이월넷(e-wallet)의 이용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최근 많은 형태의 일상적인 거래에서 대금결제 방법으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아직 코로나19 유행병이 끝나지 않은 시기의 건강 프로토콜에 따라 더 안전하고, 더 실용적이고, 신속한 이월넷의 사용이 보편화하고 있다.
 
2021년 1분기 스넵카트(Snapcart)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사이트 쇼피(Shopee)에서 운영되는 이월넷 브랜드 쇼피결제(ShopeePay)가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월넷으로 나타났다. 이 ShopeePay는 인도네시아의 전자상거래 시장의 38% 이상을 차지하였다.
 
30일 스넵카트 연구소(Snapcart Indonesia) 이사 아스뜨리드 윌리안드리(Astrid Williandry)에 따르면 ShopeePay는 최근 인도네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포털에 개발한 결제시스템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넵카트에서 2021년 3월 웹 사이트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조사 결과 Shope Pay가 76%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e-walIet이며, 그 뒤를 Gopay가 57%이고, Ovo가 54%, Dana가 49%, 그리고 LinkAja가 21% 이다. 조사 결과 가장 널리 쓰이는 이 다섯 개의 브랜드는 판촉활동 및 머천트와의 협력을 통하여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아스뜨리드 이사는 덧붙였다.
 
3월 중 디지털 지불을 위한 ShopeePay의 e-walIet 사용빈도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화폐의 지불 사용빈도의 10.7배로 가장 많고, 그 뒤로 Ovo가 7.3배, Dana가 7.2배, LinkAja가 7.1배를 기록하였다.
 
최근 거래에서는 온라인 거래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거래에서도 ShopeePay를 이용한 디지털 지불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있는데 이는 디지털 지불을 원하는 여러 머천트들이 ShopeePay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아스뜨리 이사는 설명하였다.
 
예를 들어 오프라인의 경우 음식점이나 소매점에서 대금 지불을 할 경우 온라인에서 쇼피 포탈에서 쇼핑 대금을 지불하는 것처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대금지불을 한다. 3월까지 데이터에 따르면 ShopeePay를 이용한 거래액이 총거래액의 38%를 차지하고, Ovo가 19%, Gopay가 19%, Dana가 17%, LinkAja가 7%를 기록하였다.
 
스넵카트 조사에 따르면 e-월렛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는 ShopeePay가 39%이고 Ovo가 18%,  Dana가 18%, Gopay가 17%, 그리고 LinkAja가 9%를 기록했다.
 
수십만 개의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전자상거래 Shopee는 인도네시아에서 음식료, 패션, 전자제품, 취미, 물류 등 많은 분야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편리한 디지털 결제 방안인 ShopeePay를 많이 선전해 줄 것을 아스뜨리 이사는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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