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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인프라 | IIF, 2021년 경제회복의 버팀목으로 고속도로 건설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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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편집부 작성일21-02-28 10:44 조회11,08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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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사회간접자본금융회사(PT Indonesia Infrastructure Finance, IIF) 사회환경부장 부디 위안쪼노(R. Budi Wiandjono)에 따르면 올해 고속도로 건설관련 규정과 가이드 라인을 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부기관 이외에도 사회기간산업을 학문적으로 연구하는 민간단체들도 많이 있다. 현재 정부에는 사회기간산업관련 규정들이 많이 있지만 인프라 건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하여 더 많은 규정을 추가해야 한다고 25일 인도네시아 인프라건설세미나에서 발표하였다.
 
아직 국내 금융 기관들은 사회기간산업건설에 추가적인 비용문제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고, 외국 금융 기관들은 자금지원에 관한 금융감독원 규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사회기간산업 투자자나 건설업체에게 불필요한 규정이 많이 있다고 부디는 언급하였다.
 
다음은 IIF가 기간시설 사업에 자금을 제공하는 8가지 원칙이다.
1. 사회와 환경관리
2. 노동 및 고용 환경개선
3.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4. 안전, 건강관리
5. 토지 및 주거지 수용에 따른 불필요한 분쟁
6. 생물다양성 보존 및 천연자원 관리
7. 사회규범
8. 문화 유산 
 
IIF가 이러한 원칙을 적용하는 이유는 기간산업개발이 장기적으로 비용 효율적인 개발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IIF 데이터에 따르면, 고속도로를 하나 건설하면 연료소비량을 연 21.7% 줄여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15,530톤 줄어든다.  또한 고속도로의 통행량 (Volume Lalu Lintas, VLL)은 하루에 22,000-23,000대에 이른다.
 
세계은행 지역전문가인 다라 렝콩(Dara M Lengkong)은 IIF의 8가지 원칙이 국가 기간 기반구조 프로젝트에서 전제조건이 아니지만, 이 조건들이 금융기관들의 자금조달시 인도네시아 사회 및 환경 재정비에 중요한 영향을 줄 것이라고 확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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