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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통신∙IT | 인도네시아 EC 2개사, IT로 고객 서비스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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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편집부 작성일19-09-11 12:51 조회21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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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EC) 사이트 운영 기업 또꼬뻬디아(Tokopedia)와 기업·소비자 간 거래(BtoC) 사이트 블리블리닷컴(Blibli.com)을 운영하는 글로벌 디지털 니아가(PT Global Digital Niaga, 이하 GDN)는 IT를 사용해 고객의 불만이나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를 확충한다.
 
5일자 현지 비즈니스인도네시아의 보도에 따르면, 또꼬뻬디아는 자카르타에 개설한 고객 지원 센터 ‘또꼬뻬디아 케어(Tokopedia Care)’를 중부 자바주 스마랑 및 족자카르타에도 개설한다. 3곳에서 총 2,000명의 직원이 고객 문의와 불만 사항을 처리한다.
 
또꼬뻬디아 케어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AI)을 통해 고객 불만 등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GDN은 고객의 문의에 대해 적확한 대응을 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의 개발을 위한 투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 문의가 들어오면 즉시 블리블리닷컴 거래 내역 등 고객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고객의 감정을 읽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의 개발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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