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디지털 피팅부터 B2B 협업까지, 인도네시아 안경 트렌드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실 [코트라] 디지털 피팅부터 B2B 협업까지, 인도네시아 안경 트렌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편집부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2025-05-21 23:01

본문

5b85ae5a2637645a01dbb4625ee7f503_1747843253_8015.jpg
 

디지털 피팅부터 B2B 협업까지, 인도네시아 안경 트렌드


-MZ세대 소비자 공략부터 기업 복지 연계 전략까지, 인도네시아 안경 시장의 새로운 변화


인도네시아 안경 산업은 최근 몇 년 사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현지 시장조사 플랫폼인 Licorice Indonesia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인구의 30%가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시력 교정용 안경에 대한 수요가 광범위한 인구층에 걸쳐 형성돼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이 늘고,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이 일상화되면서 눈의 피로와 근시를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전자기기에 장시간 노출되는 환경은 아동과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층까지 시력 저하 문제를 경험하게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안경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단순한 시력 보조 기기를 넘어 안경이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되면서 소비자들은 기능성과 더불어 디자인적 요소까지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등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안경은 ‘보여지는 소비’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코트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PT. Inko Sinar Me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