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디지털 한 스푼, 스마트하게 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반려동물 시장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실 [코트라] 디지털 한 스푼, 스마트하게 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반려동물 시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편집부 댓글 0건 조회 1,633회 작성일 2025-05-21 22:59

본문

c23bca81352fecb70afba52dd44b4a77_1747843125_6067.jpg
 

디지털 한 스푼, 스마트하게 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반려동물 시장


-디지털 기반 서비스 확대로 성장하는 인도네시아 펫 시장

-온라인 수의상담·스마트 펫 가전 등 디지털 기반 서비스 확산 중


인도네시아의 반려동물 산업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급성장하고 있다. 팬데믹 기간에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정서적 위안을 찾기 위한 수단으로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사례가 증가했으며, 이는 관련 산업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4년 인도네시아 반려동물 수는 전년 동기 대비 7%p 늘어난 3,558만 마리로 2019년 이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반려동물 가운데 물고기가 2777만 마리로 가장 많은 비중(78%)을 차지했으며, 조류(143만), 고양이(545만) 그리고 강아지(84만)가 그 뒤를 이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코트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PT. Inko Sinar Me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