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코트라] 인도네시아 MZ세대의 선택, 말차 : SNS와 웰니스가 만든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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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말차, 비주류에서 주류 소비재로 전환
-MZ세대의 경험 소비와 SNS 기반 말차 열풍이 주요인
말차 시장의 진화, 비주류에서 주류 소비재로
인도네시아에서 말차(matcha)는 초기에 건강에 관심이 많거나 일본 문화를 접한 일부 집단에게만 알려진 제품이었다. 그러나 2013년경 인도네시아에서 처음 인기를 얻기 시작하며 최근 몇 년간 건강한 생활과 웰니스 중심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비주류 소비재에서 주류 소비재로 부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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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코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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