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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비즈니스 온라인 쇼핑데이, 판매액 9조 루피아 이상...목표치 넘어 교통∙통신∙IT 편집부 2019-12-23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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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협회(idEA)는 18일 국내 전자상거래(EC) 업체가 11~12일에 개최한 '전국 온라인 쇼핑 데이(약칭 하리 블란자·Hari Belanja) 거래액이 9조 1,000억 루피아였다고 밝혔다목표 8조 루피아를 크게 넘어 지난해 거래액(6조 8,000억 루피아)에서 34% 증가했다.

 

닐슨 인도네시아 조사에 따르면 올해 거래액이 늘어난 요인으로 EC 사이트 대부분이 공공요금 등의 청구 금액 결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꼽았다.

 

국산품 판매액은 4조 6,000억 루피아로 지난해보다 1조 5,000억 루피아 많았다의류와 화장품 등 패션 관련 제품은 6% 증가했다.

 

출점 업체도 지난해 대비 8% 늘었다구체적인 참가 업체 수는 협회와 닐슨 모두 밝히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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