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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해외 프로젝트 시장의 새로운 기회,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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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3-04-17 23:28 조회 1,80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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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프로젝트 시장의 새로운 기회,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2028년까지 연 평균 14.9% 성장 전망

 

국가별, 기관별 다양한 방식으로 정의되고 있는 '스마트시티'는 일반적으로 도시에 ICT·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접목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도시관리의 효율성을 향상하며 도시를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모델을 의미한다. (자료: 국토교통부, 2019~2023 스마트도시 종합계획)


스마트시티 시장은 신도시 건설을 통한 방식인 ‘그린필드형(Green Field)'과 기존 도시에 문제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인 '브라운 필드형(Brown Field)'으로 구분할 수 있다인도네시아의 경우 신수도 이전 프로젝트(Nusantara_New Capital City of Indonesia)가 그린필드형, 100대 스마트시티 프로젝트(Gerakan 100 Smart City)가 브라운 필드형의 대표 사례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또는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세요)

-첨부:해외 프로젝트 시장의 새로운 기회,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출처:코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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