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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비즈니스 BNI은행 96개 지점 폐쇄 금융∙증시 편집부 2021-05-10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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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I은행(PT Bank Negara Indonesia (Persero) Tbk)은 디지털 거래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관계로 전국에 96개 지점을 폐쇄하기로 결정하였다.
 
서비스 운영 이사인 론니 베니르(Ronny Venir) 은행 거래의 80%는 이미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나머지는 여전히 통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론니 이사에 따르면 보통 한 명의 은행원이 하루에 보통 150~200건의 거래를 처리하는 데 최근에는 현저히 감소하여 60% 정도를 처리하고 있어, 올해 은행지점 96를 양도하거나 폐쇄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BNI은행 정보통신담당 이사인 하리안또노(YB Hariantono)는 현재 은행서비스는 두가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하나는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디지털 서비스이고 다른 하나는 거래는 계속 줄고 있지만 창구 서비스로 계속 운영되고 있다. 대면 거래는 계속 감소하는 추세라 은행 창구직원을 줄이고 디지털 서비스를 늘려가고 있다고 말하였다.
 
BNI은행의 디지털 서비스는 모바일뱅킹, ATM, 인터넷뱅킹, EDC 등 다양한 체널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 은행에서는 특히 모바일 뱅킹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고 하리안또노 이사는 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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