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 수송선(사진=안따라) 인도네시아 에너지광물자원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석탄 수출량은 2025년 1월부터 4월까지 6.43% 감소한 1억 6천만 톤에 그쳤다. 1일 자카르타포스트에 따르면, 에너지광물자원부의 석탄 사업 개발
서부자바 브까시의 바블란 캡티브 석탄화력발전소(사진=자카르타경제신문/Aditya) 니켈 협회는 니켈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거세지는 환경 개선 압박 속에서 석탄에서 다른 에너지원으로 전환하는 것이 인도네시아 니켈 산업에 여전히 큰 장애물로 남아 있다고 말한다. 인도네시아 니켈광업협회(APNI)의 메이디 렝끼 사무총장
중국 기업 저장화유코발트(왼쪽)/CATL 로고 인도네시아 국부펀드 다난따라(Danantara)가 중국 기업 저장화유코발트(Zhejiang Huayou Cobalt)와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Ltd)이 주도하는 두 개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 프로젝트인 '타이탄(Titan)'
인도네시아 땅그랑 지역에 설치된 송전탑(사진=자카르타경제신문) 인도네시아의 전력망에 대한 투자 부족은 인도네시아의 청정에너지 목표에 대한 주요 장애물로 부상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송전 제약으로 인해 재생에너지 채택을 늦출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에너지전환연구소(Energy Shift Instit
수마뜨라 잠비 지방의 팜농장에서 노동자가 팜열매를 수확하고 있다. 2023.6.29 (사진=자카르타경제신문/Aditya) 인도네시아 정부는 바이오디젤 프로그램과 재식림 사업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5월 17일부터 팜 원유(CPO)에 대한 수출 부과금을 기준 가격의 7.5%에
LG 에너지솔루션 공장 이미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배터리에 니켈을 포함하지 않는 전기 자동차를 국내 시장에 쏟아내면서 인도네시아 니켈은 그 중요성을 잃어가고 있다고 자카르타포스트가 28일 전했다.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인도네시아 다운스트림 산업 진출에 선발 주자로 나선 LG가 인도네시아
LG 에너지솔루션 공장 이미지 인도네시아 에너지광물자원부는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자동차(EV) 배터리 제조를 위한 142조 루피아 규모의 프로젝트에서 철수하기로 한 LG 에너지솔루션의 결정을 비판했다고 자카르타포스트가 22일 전했다. LG 에너지
석탄 수송선(사진=안따라) 인도네시아 광산협회(IMA)는 미국의 무역 정책이 이미 광산 운영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번 달 석탄 및 광물 로열티 인상 계획을 연기할 것을 정부에 요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1월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한 이후
PLN (사진=자카르타경제신문) 인도네시아 재무부에 따르면 정부는 2025년 첫 두 달 동안 조건에 맞는 주택 가입자의 전기 요금을 50% 할인하는 데 13조 6천억 루피아를 지출했다. 27일 자카르타포스트에 따르면, 이 할인 제도는 당초 부가가치세(VAT) 세율을&n
석탄 수송선(사진=안따라) 기업들은 국가 수입을 늘려야 하는 상황에서 광업 제품에 대한 로열티 인상 계획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지역적 도전과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에 대처하느라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산업체들에게 더 많은 부담을 가중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 규
수마뜨라 잠비 지방의 팜농장에서 노동자가 팜유를 수확하고 있다. 2023.6.29 (사진=자카르타경제신문/Aditya) 인도네시아 에너지광물자원부는 동부 자바의 보조느고로(Bojonegoro)에 11억 6천만 달러 규모의 에탄올 및 메탄올 가공 시설 건설이 2027년 말까지 완공될 수
석탄 수송선(사진=안따라) 인도네시아 정부는 에너지광물자원부에 적용되는 관세 및 비과세 국가 수입 유형에 관한 정부 규정 제26/2022호를 개정해 계약 유형과 가격에 따라 다양한 금액으로 여러 광업 제품에 대한 로열티를 인상할 계획이다. 12일 자카르타포스트에 따르면, 에너지광물자원부의 석탄 및 광물
Copyright © PT. Inko Sinar Me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