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청주 '육거리시장·성안길상점가' 유튜버 영상 제작 > 한인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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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인소식 관광공사, 청주 '육거리시장·성안길상점가' 유튜버 영상 제작 대사관∙정부기관 편집부 2018-05-22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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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음식에 대한 리뷰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국 거주 일본 크리에이터 토기모치의 청주 홍보 영상
 
한국관광공사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은 충북 청주 육거리종합시장 및 성안길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해 3인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소개 영상을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일본의 토기모치(Togimochi), 베트남의 체리혜리(Cheri Hyeri), 인도네시아의 써니다혜(sunnydahye) 등 글로벌 인지도를 갖춘 인기 유튜버와 함께 제작한 영상은 언어 및 자막을 삽입해 외국인들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육거리종합시장을 방문한 체리혜리는 시장 내 소문난 맛집을 투어하며 현장감이 살아 있는 체험기를 제작했다.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에게도 선호도가 높은 새우만두와 꽈배기, 꿀떡, 인절미 등을 먹어보면서 시장 인근에 위치한 고인쇄박물관을 방문해 한지 인쇄 체험과 고인쇄 장인의 시연까지 담긴 영상으로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았다.
 
써니다혜는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오송역에 내린 후 성안길 상점가에 도착하는 여정을 기록했다. 성안길 안에 위치한 다양한 옷가게와 액세서리 샵을 둘러본 후 냉면과 오믈렛 등 청주의 메뉴를 먹어보며 체험한 실감나는 기록은 외국인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토기모치는 육거리 종합시장의 다양한 맛집을 소개하며 꼬마족발과 통닭, 모둠전을 사서 직접 먹어보며 입맛을 돋우는 먹방을 선보였다. 또, 국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빅뱅과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촬영지였던 성안길에 들러 성안길의 활발한 상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흡입력 있는 영상을 제작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3인의 유튜버가 소개한 이번 영상은 한국관광공사와 육거리종합시장 상인회, 성안길 상점가, CJ E&M DIA TV가 제작에 참여했다.
 
한국관광공사 측은 "전통과 현대의 분위기가 어우러진 육거리시장과 성안길 상점가는 청주의 관광명소로 손색이 없다"며 "이번에 제작된 소개 영상이 많은 분에게 알려져 육거리 종합시장과 성안길 상점가의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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