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젝, 인도네시아인이 가장 사랑한 배차 브랜드 1위 차지 > 정치∙사회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사회 고젝, 인도네시아인이 가장 사랑한 배차 브랜드 1위 차지 사회∙종교 편집부 2020-09-29 목록

본문

인도네시아에서 최근 실시된 온라인 응용 프로그램 등의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에 관한 조사에서 배차 서비스 부문은 고젝(Gojek) 가장 인기가 높았던 반면, 고객 만족도는 싱가포르의 그랩(Grab)이 가장 높았다.

싱가포르의 조사회사 블랙박스(Blackbox) 토루나(toluna)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이 유행중인 동남아시아 6개국에서 소비 동향에 대해 조사했다.

26일 비즈니스 인도네시아 보도에 따르면 고젝은 코로나19 재난에서 가장 인상적인 브랜드'에서 2위를 차지했다이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유행으로 국내 기업을 응원하고 싶다는 소비자가 늘었다. 인도네시아 소비자 91% 국내 경제를 강화하기 위한 이라는 이유로 국내 브랜드를 지원한다고 답했다.

한편 그랩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브랜드에서 싱가포르계 전자 상거래(EC) 사이트 쇼삐(Shopee)’, 대기업 EC 사이트 또꼬뻬디아(Tokopedia)’ 이어 3위였지만, 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코로나19 이동 규제가 계속되는 가운데 온라인을 이용한 소비 활동이 활발했던 것도 밝혀졌다. ‘온라인쇼핑 소비액이 증가했다 답변한 인도네시아인은 57% 증가율은 평균 28%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PT. Inko Sinar Me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