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씨앗: 부모교육] (2탄) MBTI 인식기능편 > 전문가 칼럼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가 칼럼 [마음씨앗: 부모교육] (2탄) MBTI 인식기능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똑똑! 고민상담실
작성자 편집부 댓글 0건 조회 3,677회 작성일 2020-12-29 00:00

본문

 (2탄) MBTI 인식기능편 나와 너무 다른 우리 아이
 
학습지도 포기하지 마세요
 
아이 학습지도 포기하지 마세요.
초등 저학년 학습습관 잡아주고, 아이에게 맞는 학습환경을 부모님이 조성해 주셔야 합니다.
 
MBTI의 인식기능은 사람이 어떤 정보를 습득/저장할 때 어떤 방식을 사용하는가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아이를 부모님이 스스로 가르치시다가 서로 의 상해서 관계에 금갈까 직접 학습지도해주시기를 포기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신데요, 무조건 과외/학원로 돌린다고 아이들이 학습에 흥미를 갖거나 학습능력이 갑자기 우수해지지는 않는 것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학습에 있어서 부모님이 해주셔야 할 역할이 있는데, 그것은 앞서 언급했던 저학년 때 학습습관을 잡아주시고, 20년 넘게 해야하는 학업에 흥미가 떨어지지 않게 도와주시는 일입니다.

그리고 과외를 붙여주시더라도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학습방식을 사용하시는 선생님 또는 아이의 부족한 학습기능을 보완해 주실 선생님을 찾아주시는 것도 부모님의 역할이지요.
 
학습도 성향에 따라 그 결과가 많이 좌지우지 된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아이의 정보인식 스타일은 어떤 유형인가요? 감각형? 직관형?
 
MBTI 3탄 판단기능 또한 학습과 연관성이 많아 학업관련 양육TIP 컨텐츠로 이어지겠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해피양육되세요! -마음씨앗 장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PT. Inko Sinar Med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