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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비즈니스 2019 전국 온라인쇼핑의 날, 거래 총액 5.5배 전망 유통∙물류 편집부 2019-12-10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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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온라인 광고 업체 크리테오(Criteo)는 인도네시아 국내 전자상거래(EC) 업체가 매년 12월 12일에 개최하는 ‘인도네시아 전국 온라인쇼핑의 날(National Online Shopping Day, 약칭 Harbolnas)’에 대해, 올해는 거래 총액이 전년 대비 5.5배, EC 사이트 방문자 수는 2.5배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지난 4일자 현지 인베스터데일리와 꼼빠스의 보도에 따르면 Harbolnas는 공식적으로 12일에만 실시되지만, 12일 외에도 세일을 실시하는 업체가 있기 때문에 조사 회사에 따라 전후를 포함해 집계하는 곳도 있다. 크리테오가 며칠 분을 집계한 전망치를 발표했는지는 알 수 없다.
 
크리테오에 따르면, 2018년 Harbolnas는 정오의 점심 시간과 오후 9시~11시에 접속이 집중됐다. 모바일 사이트를 통한 거래 금액이 전체의 54%를 차지했다.
 
구매전환율(쇼핑몰 방문자의 실 구매율)은 94%로 미국 최대 쇼핑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 29일) 등 다른 대형 판매를 웃돌았다.
 
지난해 12월 20일자 현지 꼰딴에 따르면, Harbolnas 실행위원회는 2018년 거래 총액은 11~12일 이틀 동안 6조 8,000억 루피아였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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