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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비즈니스 2018 전국 온라인쇼핑의 날…목표 매출액은 7조 루피아 유통∙물류 편집부 2018-12-12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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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EC) 업자 등이 매년 12월 12일에 개최하고 있는
‘2018 인도네시아 전국 온라인쇼핑의 날(2018 National Online Shopping Day, 약칭 Harbolnas)’ 실행위원회는 올해는 세일 기간을 하루 늘려 2일간으로 하고, 2일간의 매출 목표를 7조 루피아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Harbolnas는 2012년 시작돼 매년 12월 12일 열리는 인도네시아 최대 할인 행사다.
 
지난 6일 자카르타 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단 하루의 개최로 지난해 매출액은 4조 7,000억 루피아였다. 구매자 5명 중 1명은 온라인쇼핑이 처음이었다.
 
Harbolnas 조직위원회의 인드라 위원장에 따르면, 올해는 약 300여개 EC 업체가 참가했다. 취급 제품은 전자제품, 패션, 화장품, 식품, 음료, 여행, 가구, 서비스, 자동차 등으로 다방면에 걸쳐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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